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8. 1. 17. 10:03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블로거님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0년 제1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천년의숲 부문에서 공존상을 수상한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면 누구나 대관령을 영동과 영서를 넘나드는 험준한 고개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험준한 고개에는 세계 어디에서도 자랑할 수 있는 유명한 금강송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미끈하게 뻗은 소나무, 붉게 드러난 껍질, 건강한 초록잎과 햇빛을 받아 온통 황금색으로 치장한 몸통의 소나무들은 우리민족의 역사와 함께 살아온 꿋꿋한 세월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무결이 곱고 부드러우며 굽거나 트지 않고, 속은 붉은빛이 돌고 다듬으면 윤기가 흐르는 등 매우 뛰어난 품질의 소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 자원으로도 그 가치가 높다고 인정받으며 고궁이나 사찰 등 문화재 보수용으로 육성되고 있음은 물론 우리나라에서 몇 군데 남지 않은 울창하고 아름다운 소나무 숲으로 선조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소재지: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산1-1림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찾아내고 그 숲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여 숲과 자연,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대회로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주), 산림청이 함께 주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