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 산1-1번지 덕고개마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8. 3. 16. 10:13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2년 제2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마을숲 부문에서 공존상을 수상한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 산1-1번지 덕고개마을입니다.

 

 

속달동의 구릉터 당숲은 경기도 내에 십 여 곳 밖에 남아 있지 않은 숲 중 한 곳입니다. 이 곳 마을 숲에는 백 년에서 삼 백 년 가량 된 오 십여 그루의 고목들이 우거져 있으며 당숲의 들머리에는 두 아름이 넘는 거대한 굴참나무 두 그루가 양쪽으로 장승처럼 버티고 서 있습니다. 몇 대에 걸친 마을 사람들의 삶을 지켜보아 온 십 여 그루의 굴참나무와 느티나무, 팔배나무와 신갈나무 등이 어우러져 깊고 아늑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그다지 넓지 않은 숲이지만 숲 속 빈 공간을 감싸고 있는 길 옆의 숲으로 따뜻하고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안쪽으로 당집을 에워싼 숲은 나눠지는 그 경계에 작은 개울이 흐르고 있어 정말 인상적인 느낌을 줍니다.


>> 소재지:  경기도 군포시 속달동 산1-1번지 덕고개마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찾아내고 그 숲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여 숲과 자연,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대회로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주), 산림청이 함께 주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