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충남 보령시 대천동 감나무거리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8. 4. 30. 10:51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2년 제3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거리숲 부문에서 어울림상을 수상한 충남 보령시 대천동 감나무거리입니다

.

 

고향의 정취를 느끼게 하는 감나무가 시가지의 주요 도로변에 즐비한 아름다운 대천동 감나무 거리. 병충해 방제 활동을 하며 감이 익기 전에 훼손 방지를 위해 애쓸 뿐 아니라, 식재된 감나무 가로수에서 가장 가까운 점포주와 결연을 맺어 가로수를 가꾸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가정 한 나무 가꾸기 추진으로 감나무 한그루와 한 가정을 맺어 표찰을 붙여 자긍심을 높이고 동시에 관리까지 하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속의 도심에서 녹색의 물결이 넘실거릴 때 마다 맑은 정서를 함양시켜주고, 큰 건물과 거미줄처럼 뻗은 전기ㆍ통신선들을 녹색 잎으로 예쁘게 가려주면서 그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 소재지: 충남 보령시 대천동 일대 감나무거리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admin@forest.or.krhttp://www.forest.or.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