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락3리 하양초등학교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8. 5. 11. 11:52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2년 제3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학교숲 부문에서 생명상을 수상한 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락3리 하양초등학교입니다.

 

하양초등학교에는 '꽃재연못'이라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학부형들의 참여와 협조로 자연석을 이용해 호리병 모양의 연못을 조성하고, 비단 잉어와 금붕어 200여 마리 및 부들과 부레 옥잠 등 연못에 사는 식물들을 길러 자연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한 곳입니다. 100년 이상 된 소나무가 30여 그루가 관리되고 있으며 청설모 2~3마리가 솔숲에 살고 있는 곳입니다. 뿐 만 아니라 연못 주위에 야생화 동산을 만들고, 금낭화 외 60여 가지의 야생화를 구입ㆍ재배하고 있어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지연학습 및 정서순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학교 담장을 없애고 자연석을 이용하여 새롭게 담장을 조경하여 도심의 삭막한 거리를 학교의 아름다운 솔숲과 연못을 연계시켜 자연속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소재지: 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락3리 133-2번지 하양초등학교

 

 

   

생명의숲은 사람과 숲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숲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숲을 가꾸고 보전하는 환경단체(NGO) 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초록 땅, 지구를 물려주고자 합니다.


생명의숲은 자연과 하나되는 풍요로운 농산촌을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시민과 함께 돌보고 가꾸는 도시숲, 도시공동체를 꿈꿉니다.

생명의숲은 생태적으로 건강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문의 : 생명의숲 02-735-3232 | admin@forest.or.krhttp://www.forest.or.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