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8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강원도 정선군 이기령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9. 4. 9. 10:33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7년 제8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숲길 부문 어울림상을 수상한 강원도 정선군 이기령숲입니다.

 

 

천연림과 조림의 절묘 - 이기령 숲

정선국유림관리소가 관리하는 임도와 백두대간 마루금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다. 임계면 가목리(군대 부수베리)에서 도전리에 이르는 27km 임도 중, 가목리 기점 8km지점의 약 4.5 평방 킬로미터에 해당하는 숲이다. 소나무 숲과 천연림의 조화, 조림과 천연의 숲이 한데 어우러지는 곳이며 깊은 숲속에서만 볼 수 있는 삽주, 여로, 노루오줌, 노루귀 등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는 즐거움도 크다.  


백두대간 마루금상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고산습지

이기령에는 300여 년 전부터 현재까지 백두대간 마루금상에 고산지역 습지가 남아있어 생태계 유지가 절실하며 우이령보존회와 강릉 생명의숲에서 관심을 가지고 보존운동을 벌이고 있다. 고지대의 정상 부근에는 최근 자작나무가, 안부 이기령 북쪽으로는 잎갈나무와 소나무 등이 식재되어 숲의 다양성이 풍부한 편이다. 특히 임도관리가 잘 되어 있고 조림지역 수종의 접근이 용이하여 숲가꾸기 교육장으로도 적합하다. 


>>소재지 :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가목리

>>신청인: 최경남

>>숲을 찾으시려면: 정선국유림관리소 임계팀(033.562.6031) / 우이령보존회(02.994.26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