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9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경기 가평군 상면 잣향기 푸른교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역대수상지

by 생명의숲 2019. 8. 2. 11:24

본문

생명의숲은 전국 방방곳곳, 아름다운 숲을 찾고 숲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숲 발굴 공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된 지역들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소개합니다. 
2008년 제9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 천년의숲 부문 어울림상을 수상한 경기 가평군 상면 잣향기 푸른교실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잣나무림

가평 잣향기 푸른교실은 가평군 상면 일대에 위치한 인공조림지이다. 80년생 잣나무 5만 여 주가 분포되어 있어 주민들이 잣나무 부산물을 상품으로 생산하여 소득원을 만들고 있고 이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특히 이곳은 가평 8경 중 제7경에 속하는 곳으로 관광자원의 가치를 지니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산림환경은 물론 정서함양 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산림교육장으로 나아갈 잣향기 푸른교실 

'잣향기 푸른교실'은 그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바와 같이, 다양한 숲속체험과 산림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산림교육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숲 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목공방, 다목적 공방 등이 마련되며 한옥짓기 체험마당과 숲관찰 코스, 숲 체험센터 등이 조성되어 청소년 등 일반인들이 숲을 직접 체험하고 산림의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숲길 따라 조성된 너와집 등은 옛 화전민들의 삶의 터전이었던 숲과 산촌문화의 관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소재지 :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92-1번지 일원

>>신청인 :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

>>숲을 찾으시려면 :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 (031-8008-6581)

 

 

 

관련글 더보기